본문 바로가기
■ Travel Overseas/2023 교토 & 오사카 Kyoto & Osaka

[일본 여행] 교토 또갈집 (우동) - 아라시야마 뷰맛집 우동 전문점 ‘우동 아라시야마테 Arashiyama-tei’

by 띠뚜 2024. 4. 13.

아라시야마 죽림은 교토를 긴 기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러보는 관광명소이다. 아라시야마 죽림을 구경하고 식사를 할 곳을 찾고 있다면 우동 전문점 '아라시야마테'를 추천한다! 강변 바로 앞에 있는 곳이라서 한적한 분위기도 좋고 심지어 맛도 좋다! 날씨가 덥다면 차가운 우동인 자루우동 세트를 추천한다. 소바처럼 쯔유에 우동 면발을 담가먹는 차가운 우동은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돌게 할 것이다.


(우동) UDON Arashiyama-tei 아라시야마테

아라시야마 죽림 근처

뷰 좋고 깔끔한 우동집

 

운 좋게 앉은 강변 뷰 자리

 

아라시야마테 구글맵 바로가기 - 위치 및 영업정보 확인

 

자가제면 우동 아라시야마테 · 4.2★(296) · 우동 전문점

Saganakanoshimacho, Ukyo Ward, Kyoto, 616-8383 일본

www.google.com

 

점심시간에 방문하니 사람들로 꽉 차 있었다. 아무래도 관광지 근처다 보니 그룹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았다. 약간의 대기시간을 거쳐서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었다. 창문 앞에 있는 바 자리를 안내받았는데 테이블이 아니라서 조금 실망했으나 뷰를 보고 이내 기분이 좋아졌다. 강 바로 앞 창문 쪽으로 자리가 배정된 것이다. 에메랄드빛 강물을 마주 보니 먹기도 전에 배가 불렀다.


아라시야마테 메뉴

 

자루우동 & 튀김세트가 천엔 중반대 가격으로 꽤나 합리적인 가격이다. 뜨끈한 국물우동 대신에 쯔유에 담가먹는 차가운 우동인 자루우동을 추천해본다. 찬 우동인 붓카케우동을 한국에서 처음 맛보고 일본 현지맛이 궁금했는데 아라시야마케의 자루우동으로 궁금증을 해결했다. 자가제면이라서 쫄깃한 면발이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 관광지 식당이어서 그런지 메뉴에 한국어도 함께 있어서 어렵지 않게 주문할 수 있었다.

 


나는 새우튀김이 포함된 자루우동 세트를 주문했다. 양도 넉넉하고 맛있어서 아라시야마테에서 주문할 메뉴로 추천한다! 5월 중순에 방문했던 교토는 해가 꽤나 쨍쨍하게 내리쬐어서 차가운 우동이 더위를 식혀주기에 딱이었다.

 

자루우동 튀김 세트

 

남편이 주문한 생맥주와 니꾸 우동 같은...? 뭘 시켰는지 잘 모르겠다ㅎㅎㅎㅎ

 

아라시야마 관광 계획이 있다면, 아라시야마테의 우동을 추천한다!

꽤나 인기 많은 곳이라서 식사시간이면 약간의 웨이팅을 할 수 있다는 점 참고:)

 

아라시야마테 입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