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Overseas/2023 호주 Australia

[시드니 여행] 호주 시드니에서 쿼카를 보고 싶다면? 당장 ‘페더데일 동물원 Featherdale Wildlife Park’으로!

by 띠뚜 2023. 4. 7.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260종 이상의 동물을 만날 수 있는 곳 '페더데일 동물원'

 

페더데일 동물원에서는 호주에서 서식하는 고유 동물을 약 2,000마리 넘게 만나볼 수 있다. 시드니가 있는 뉴사우스웨일스 주에서 가장 많은 코알라를 만나볼 수 있으며, 유명한 쿼카도 보고 만질 수 있다. 조류, 파충류, 포유류 등 다양한 종류의 동물을 한 장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나 캥거루 등에 직접 먹이를 줄 수 있고 코알라도 직접 안아볼 수 있다. (특별한 프로그램 구매 필요)

 

굉장히 가까운 장소에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페더데일 동물원은 시드니에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할 명소이다. 귀여운 코알라와 쿼카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길!

 

페더데일 동물원 입구

 

 

시드니 시티에서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페더데일 동물원

 

페더데일 동물원(Featherdale Wildlife Park)은 크리스마스를 제외하고 매일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까지 영업을 한다.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기도 하고 주차장도 잘 되어 있어서 대중교통이나 차 어느 것으로 오든 편하게 올 수 있다.

 

페더데일 동물원 주소

217-229 Kildare Road, Doonside, Sydney NSW 2767

 

페더데일 시드니 와일드라이프 공원 · 217 Kildare Rd, Doonside NSW 2767 오스트레일리아

★★★★☆ · 야생동물 공원

www.google.com

 

입장료는 호주달러로 어른 38달러인데 투어 사이트에서 미리 구매하면 더 싼 것 같다.

입장료와 별도로 코알라를 안아보고 싶다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고, 동물 먹이는 3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먹이는 여러 명이 하나만 사서 나눠 써도 충분하다.

 

페더데일 동물원 입장료

 

캥거루 먹이. 종이컵 사이즈에 풀이 가득차있다. 여러명이 함께 쓰기에 넉넉한 양이다.

반응형

 

가까운 거리에서 동물을 보고 만질 수 있다면?

 

동물원에서 동물이 돌아다니는 걸 상상할 수 있을까? 호주 시드니의 페더데일 동물원에서는 가능하다! 위험성이 없는 동물은 직접 먹이를 주는 것도 가능하고 적정한 선 안에서 살짝 쓰다듬는 것 정도까지도 가능하다! 물론 손을 가까이 가져다 대면 위험한 동물도 있으니 주의할 것! 안전을 지키는 선 안에서 동물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코알라'도 창살이 없는 공간에 위치해 있어서 가까운 거리에서 그 귀여움을 양껏 느낄 수 있다.

호주의 서쪽 끝 지역인 퍼스에서만 서식한다는 '쿼카'도 배가 고파서 가까이 다가온다면 직접 먹이를 주고 살포시 쓰다듬을 수도 있다. 물론 안전을 제일 우선시 해야 하는 건 필수이다.

 

페더데일 동물원 (좌) Pademelon 덤불왈라비 / (우) Quokka 쿼카

 

 

호주 동물 귀여움 한도 초과

 

260여종, 2000마리 이상의 동물이 있는 페더데일 동물원은 호주에서 서식하는 동물로 구성되어 있다. 호주가 동떨어진 섬나라다 보니 호주에만 서식하는 동물들이 참 많은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코알라다. 페더데일 동물원에서 코알라를 직접 가까이에서 처음보고 그 귀여움에 반해버렸다. 귀여운 코알라들, 귀여운 아기 펭귄들을 진짜 바로 코앞에서 직관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힐링될 수는 없다.

 

호주만의 독특함을 느끼면서 동시에 귀여움도 충전할 수 있는 페더레일 동물원은 시드니에 왔다면 꼭 가봐야할 필수 관광코스로 강력하게 추천한다!! 귀여운 동물들을 관람하고 나면 호주 동물 인형들로 가득한 기념품샵도 기다리고 있다. 인형, 옷, 악세사리, 책 등 다양한 물품이 가득하니 기념품샵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좌) 코알라 / (우) 펭귄

 

페더데일 동물원 기념품샵 / 너무 맘에 들었던 웜뱃 인형

 

호주에서만 볼 수 있는 동물을 보고, 직접 만지고, 먹이도 주는 독특한 경험을 호주 시드니에 왔다면 꼭 경험해보았으면 좋겠다.

가까이에서 동물을 만날 수 있는 페더데일 동물원을 꼭 추천하고 싶다:)

 


호주 시드니 시티 관광지 추천! 건물 자체로도 아름다운 시드니 문화의 집약체 '뉴사우스웨일스 주립도서관'

 

 

[시드니 여행] 호주 시드니 시티 가볼만한 곳 ‘뉴사우스웨일스 주립 도서관 State Library of New South

호주 시드니 시티 추천 관광지 '뉴사우스웨일스 주립도서관' 호주의 도서관은 문화와 예술이 집약되어 있는 장소이다. 한국처럼 책 읽고 공부만 하러 가는 곳이 아니라 문화와 예술을 느끼고자

meanmi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