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 Everything/쇼핑

[중고자전거] 중고자전거 오프라인 매장 추천 '영등포 종합자전거 대리점, 삼광자전거'

by 띠뚜 2023. 3. 7.

이제 남편인데 자꾸 남자친구라고 하게 되는 남편을 위해

중고자전거를 구매하러 함께 나섰다.

 

중고자전거는 당근마켓으로 많이 구하고들 있는데 사실 사진만 보고 거래하기가 조금 그래서

최대한 자전거 오프라인 스토어를 돌아다녔다.

 

사실상 삼천리 자전거 말고는 다 너무 하이브랜드라서 삼천리 자전거 위주로 돌아다녔는데,

중고자전거는 딱히 많이 있지도 않았고 상태도 별로 좋지 않은데 비쌌다.

 

그래서 좌절하고 있던 중 남편이 지나오다가 발견한 자전거 가게에 갔다.

도착하자마자 가게 외관에서 뿜어져 나오는 포스에 '바로 이곳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더랬다.

 

바로, 영등포역 근처에 있는 종합자전거대리점 '삼광자전거' 이다.

 


 [삼광자전거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로 23

 

https://naver.me/5h36K0rn

 

종합자전거대리점 삼광자전거 : 네이버

방문자리뷰 2

m.place.naver.com

 


 

 

가게 외부에 중고자전거들이 주차되어 있었고,

가게 내부에는 중고자전거 뿐 아니라 새 자전거도 있었다.

한 50년 장사하셨다고 했는데, 전문가 포스가 낭낭하셨다.

 

특히나 중고자전거가 상대적으로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실제로 여러 중고자전거를 보고 만져보고 구매하기에는 제격인 곳이다.

패달은 빠져있어서 시승은 못하지만 실제로 보고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다.

 

 

초등학교 때 자전거 샀던 가게가 이런 느낌이었던 거 같은데...!

옛날 감성에 젖어버렸다...!

아이들은 금방 커서 이렇게 연습용으로는 중고 자전거로 구매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연륜이 느껴지는 가게인 삼광자전거이다.

 

 

가게 외관에도 중고 자전거가 주르륵 주차되어 있고,

가게 내부에도 중고자전거와 새 자건거가 함께 진열되어 있다.

중고자전거는 약간 DIY 느낌으로 구매가 가능했는데,

우선 원하는 자전거를 고르면 안장은 다른거랑 바꿔서 가져갈 수 있다고 하셨다...!

근데 어짜피 그 자전거에 달려있는 안장이 이미 그 본체와 다른거라서 가능한 것 같다.

 

 

자전거를 선택하고 나면 페달을 슈슈슉 달아주시고 벨도 후루룩 달아주신다.

체인도 체크해주시고 타이어 바람도 넣어주신다.

그리고 앞에 바구니 달았으면 좋겠다고 하니 바구니도 하나 가져오셔서 쓱쓱 달아주셨다.

굉장히 전문적인 손길로 중고 자전거 하나가 뙇!!! 멋지게 세팅되었다.

자전거 뒷바퀴에 자체적인 잠금 시스템인 프레임 락(따릉이처럼)이 달려 있지만 추가적인 자물쇠도 서비스로 챙겨주셨다.

뒷안장에 짐을 고정하는 끈도 필요할 것 같아서 혹시 있냐고 여쭤봤더니 새거 하나 꺼내주셨다. 가격을 여쭤보니 그냥 가지시란다. 츤데레 사장님...!

 

 

완성된 남편의 중고자전거!!!

자전거 새거 필요없고 중고로 사고싶다고 해서 뭔가 더 어렵게 찾아 헤맸는데,

마음에 드는 자전거를 구해서 나도 기분이 좋았다.

 

자전거의 정확한 모델은 뭔지 모르겠지만,

브랜드 이름은 펄잼 Pearl Jam 이라고 쓰여 있었다.

일단 따릉이보다는 훨씬 잘 나가니 만족스럽다.

 

남편의 이름을 따서 '뚜릉이' 라고 이름 지어 주었다.

 

 

자전거에 추가적으로 헬멧과 펌프를 구매했다.

자전거는 10만원대 초반, 헬멧과 펌프는 할인해주셔서 총 10만원 중반의 가격으로 자전거 + 필요한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었다!

 

퀄리티 좋은 중고자전거를 직접 보고 구매하고 싶다면, 오프라인 중고자전거 가게 '삼광 자전거' 강추한다! (내돈남편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