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Overseas/2022 하와이 Hawaii

[하와이 빅아일랜드] 하와이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곳, ‘카일루아 코나 Kailua Kona’

by 띠뚜 2023. 9. 12.

하와이 와이키키의 화려함을 생각하고 빅아일랜드 코나에 가면 실망할 수 있다.

럭셔리한 호텔과 쇼핑센터가 줄지어 늘어서 있는 호놀룰루 와이키키와는 달리 빅아일랜드는 좀 더 자연 친화적이고 시골스러운 느낌이 강하다. 하지만 하와이의 섬들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빅아일랜드인 만큼 광활한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유적지가 곳곳에 숨어있다. '하와이스러움'을 느끼고 싶다면 빅아일랜드 코나 만한 곳은 없다.

 

Historic Kailua Kona 카일루아 코나 마을

카일루아 코나 마을 전경

 

코나의 '카일루아 코나' 마을은 옛 하와이 왕족의 휴양지였던 만큼 평화롭고 아름다운 뷰로 유명하다. 지금은 해안가를 따라서 각종 레스토랑, 기념품 샵, 숙박시설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데 와이키키와 달리 높은 건물이 없어서 하와이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카일루아 코나의 별칭이 'Historic'인 만큼 옛 하와이 왕조의 역사적인 유적지를 길을 걷다가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어느 곳을 가나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일루아 코나의 식당에서 브런치를 하고, 해안가를 걸으면서 유유자적 산책을 하는 것은 어떨까? 하늘이 허락한다면 끝내주는 멋진 노을을 매일같이 볼 수 있다.

 

이 지역에서 볼 만한 역사적인 장소는 사실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걷다보면 나온다. 그래도 아래 몇 가지 명소를 추천해 본다.

 

훌리헤에 궁전 | Hulihe'e Palace 

훌리헤에 궁전

훌리헤에 궁전은 입장료가 꽤 비싸서 내부로 들어가지는 않고 겉모습만 보았다. 카일루아 코나 지역의 해안가를 따라서 쭉 걷다 보면 나오는 곳인데, 정말 뷰 좋은 곳에 살았었구나를 새삼 느끼게 된다. 

 

카마카호누 내셔널 히스토릭 랜드마크 | Kamakahonu National Historic Landmark

카마카호누 내셔널 히스토릭 랜드마크

 

아담한 카마카호누 해변가 근처에 있는 곳이다. 해변가 앞에 있어서 이 앞에서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신성한 곳으로 여겨진다고 하니 역사와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를 보이면서 즐겨야 할 것 같다. 하와이의 이국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모쿠아이카우아 교회 | Moku'aikaua Church

모쿠아이카우아 교회

 

하와이에 최초로 세워진 교회라고 한다. 1800년대에 설립된 것 같은데, 교회의 외관이 매우 아름답다. 오션뷰를 품고 있는 하와이 최초 교회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기 바란다.

 

 

 

Kona Inn Shopping Village 코나 인 쇼핑 빌리지

코나 인 쇼핑 빌리지 일부

 

하와이 로컬 느낌이 듬뿍 담긴 유니크한 기념품을 사고 싶다면 코나 인 쇼핑 빌리지로 가면 된다. 빨간 지붕이 매력적인 Kona Inn은 길을 쭉 따라서 카페, 레스토랑, 상점, 기념품 가게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나는 여기 기념품 샵에서 하와이 카누가 수놓아져 있는 키친타월을 구매했는데 너무나 잘 쓰고 있다.

 

코나 인 쇼핑센터 / 기념품 샵

 

코나 인 쇼핑 빌리지 자체가 너무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며져 있기도 하고, 바다랑 연결되어 있는 매력적인 장소이다. 바다로 나가는 길목에는 작은 테이크아웃 카페도 있는데 여기서 100% 코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여기서 원두를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이곳에서 여러 종류의 코나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시음할 수 있도록 해주셨다. 어떻게 로스팅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커피맛이 나기 때문에 어떤 원두가 본인 취향에 맞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코나 커피 카페

 

코나 커피 카페 옆으로 바다로 나가는 통로가 있는데, 이곳을 따라서 나가면 Kona Inn 건물의 전경을 볼 수 있다. 건물 자체도 예쁘고 하와이 바다와 너무 잘 어울린다. 눈과 입이 즐거운 코나 인 쇼핑 빌리지에서 코나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Kona Inn

 

어딜 가나 오션뷰 레스토랑

브런치 맛집 Island Lava Java

 

카일루아 코나 마을은 아담하고 모든 상점이 해안가에 줄지어 있어서 어딜 가나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다. 낮에는 쾌청한 빛깔의 하와이 바다를, 해질녘에는 아름다운 하와이 석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미국 답게 양이 어마어마한 브런치를 오션뷰를 즐기면서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Island Lava Java! 후기도 진짜 많고 평도 좋아서 방문했는데 인기가 많아서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미리 예약을 할 수 있다면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Island Lava Java · 4.4★(2582) · Restaurant

75-5801 Ali‘i Dr Building 1, Kailua-Kona, HI 96740, United States

maps.google.com

 

북적북적한 와이키키 해변가와는 달리 한적하게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빅아일랜드 코나이다!

 

Island Lava Java 오션뷰

 

 

석양 맛집, 카일루아 코나

카일루아 코나 석양

 

빅아일랜드 자체가 해안가가 넓게 펼쳐져 있고 시야가 뻥 뚫려 있어서 어딜 가나 쉽게 넓은 바다와 하늘을 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카일루아 코나 지역은 옛 왕조가 휴양지로 선택한 곳답게 아름다운 석양으로도 유명하다. 빅아일랜드의 석양은 강렬하고 아름다운데, 카일루아 코나에서 본 두 번의 석양은 둘 다 너무나 아름다웠다. 해가 떠있을 때도, 해가 질 때도, 해가 지고 나서도 너무나 매력적인 곳이 바로 카일루아 코나이다.

 

2022년 11월 초 코나의 해질녘


호놀룰루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또 떠나야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 섬보다 빅아일랜드가 더 좋았다. 도심보다는 자연을 더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오아후보다 빅아일랜드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2022년 10월 말~11월 초 다녀온 신혼여행인데 정리가 거의 1년 가까이 늦었지만, 하와이 신혼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란다:)


2023.03.23 - [■ Travel Overseas/2022 하와이 Hawaii] - [하와이 빅아일랜드] 무료 투어 & 커피 시음이 가능한, 코나 커피농장 ‘그린웰 팜스’

 

빅아일랜드 코나를 가야 하는 또 다른 이유, 100% 코나 커피의 생산부터 볼 수 있는 커피농장투어!

 

[하와이 빅아일랜드] 무료 투어 & 커피 시음이 가능한, 코나 커피농장 ‘그린웰 팜스’

하와이 빅아일랜드 코나 필수 관광 '커피농장 투어' 하와이 빅아일랜드 코나 관광지로 필수 코스인 커피농장 투어! 코나 커피 벨트 지역에 다양한 커피농장이 있지만, 커피 농장 투어 퀄리티로

meanmin.tistory.com

 

 

[하와이 빅아일랜드] 코나 오션뷰 끝판왕 커피농장, '코나조 커피 Kona Joe Coffee'

내피셜 가장 아름다운 오션뷰 카페 코나조 커피 Kona Joe Coffee 빅아일랜드 코나 지역에는 '코나 커피 벨트'라는 특별한 지역이 있다. 코나 해안가 근처에 커피를 생산하는 농장이 벨트처럼 쭉 이어

meanmin.tistory.com

 

빅아일랜드 코나 매력포인트!

 

[하와이 신혼여행] 커피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하와이 빅아일랜드 코나

하와이를 일주일 이상 가는 사람들이라면,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섬이 아니라 하와이의 다른 섬도 들르는 것을 추천한다. 그중, 하와이의 섬 중 가장 큰 ‘빅아일랜드’를 추천한다. 도심인 오

meanmin.tistory.com

728x90
반응형